'해시드 달팽이' 리브랜딩 데이스타터, 1분 만에 화이트리스트 대상으로 프리세일 물량 분배 완료

'해시드 달팽이' 리브랜딩 데이스타터, 1분 만에 화이트리스트 대상으로 프리세일 물량 분배 완료

Web3 라이프스타일 생태계 'Life3'의 dApp '데이스타터'(DAYSTARTER)가 DST 토큰 화이트리스트 및 프리 세일 물량이 1분 만에 100% 분배되었다고 밝혔다.

Life3는 기존 NFT와 Defi가 결합된 P2E 게임 프로젝트 '해시드 달팽이'에서 리브랜딩 된 생태계다. 해시드 달팽이는 NFT를 스테이킹하여 높은 APY로 생태계 내 토큰인 EPR을 얻을 수 있는 P2E 프로젝트다.

하지만 지난 4월 13일 고등법원이 P2E 게임 무돌삼국지 등급분류취소처분 취소 소송에 관한 집행정지기각결정의 즉시항고 2건을 기각한 것과 관련, 국내 P2E 관련 규제로 해시드 달팽이의 국내 서비스가 불명확해졌다.

이로 인해 메타랩스팀은 P2E를 대체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 “Own Your Life!”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하는 Web3 라이프스타일 생태계인 Life3을 구축했다.

Life3는 일상 활동에 즐거움과 수익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더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스스로의 삶을 온전히 소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동시에 개인과 플랫폼이 함께 성장해나가는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Life3의 dApp 데이스타터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상 후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생태계 내 토큰인 DSP와 DST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처럼 필수적인 일상 활동인 '기상'을 중심으로 '기분 좋게 잠에서 깨어나면 인센티브도 얻는다'는 개념을 구현한다.

생태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DST 토큰은 최근 화이트리스트 및 프리 세일 물량 분배 라운드에서 1분 만에 100% 분배되었다. 지난 10월 17일 오후 5시부터 이뤄진 DST 토큰 프리세일은 전용 웹 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발행량 10억 개 중 프리 세일에 할당된 1,000만 개의 물량을 화이트리스트 대상으로 진행했다.

프리 세일 물량의 교환 비율은 1DST 당 0.000002 ETH이며, DST 토큰 분배는 두 번째 라운드인 2차 화이트리스트 라운드에서 1분 만에 100% 분배 완료되어 종료됐다.

관계자는 “해시드 달팽이가 Life3로 성공적인 리브랜딩을 마친 가운데, DST 토큰 화이트리스트 및 프리 세일 물량 분배 라운드에서 1분 만에 100% 분배 되었다”며 “이는 침체된 NFT 시장에서 또 다른 가능성을 보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