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의 이름을 내건 정식 싱글이 오는 28일 발표된다.
19일 빅히트뮤직 측은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이 오는 28일 발표된다고 밝히며, 관련 프로모션 티저들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는 로고 트레일러와 프로모션 맵 등이다. 로고 트레일러는 우주인이 우주선 밖으로 나와 간혹 유성이 떠도는 ‘고요한’ 우주 공간을 유영하는 가운데 신비한 빛을 발견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는 '아미(ARMY)를 향한 애정'이라는 주제를 다룰 해당 곡의 색다른 분위기와 감성을 짐작케 한다.
싱글 ‘The Astronaut’은 최근 'Yet to Come' in 부산에서 깜짝예고한 진의 정식 솔로곡이다.
이 곡은 정규2집 수록곡 Awake의 작사곡참여를 기점으로 LOVE YOURSELF 結 'Answer' 수록곡 Epiphany, . MAP OF THE SOUL : 7 수록곡 Moon 등 앨범곡과 이 밤·Abyss·슈퍼 참치 등 사운드클라우드 공개곡, 죽어도 너야(화랑 OST)·Yours(지리산 OST) 등 OST로 입증된 진 특유의 감성매력이 강조한 작품이 될 것으로 짐작되고 있다.
한편 진은 24~26일 콘셉트 포토, 27일 뮤직비디오 티저 등 프로모션과 함께, 오는 29일 첫 솔로싱글 'The Astronaut'을 발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