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폴란드에서 원전 신축 사업을 한다는 소식에 20일 원자력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35분 유가증권시장에서 한신기계는 전 거래일 대비 18.84% 오른7190원에 거래 중이다. 한신기계는 원자력발전소용 공기압축기를 국내 주요 원전에 공급한 업체다.
같은 시간 두산에너빌리티(5.62%)도 상승 중이다. 코스닥시장에서 삼영엠텍(4.99%), 지투파워(13.25%), 한전기술(7.95%), 비엠티(4.87%), 조광ILI(8.24%), 일진파워(5.10%) 등 관련 기업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스푸트니크 통신은 폴란드 제치포스폴리타 신문을 인용해 폴란드전력공사(PGE)와 현지 민간 에너지기업인 ZEPAK, 한수원이 향후 2주 이내에 신규 원전 신축 사업에 서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수주 계약이 성사되면 한수원은 폴란드의 두 번째 원전을 신축하게 된다고도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원전 신축 사업이 양국 간 방산 협력의 일환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한수원은 지난 4월 신규 원전 사업 제안서를 제출했으며, 미국 웨스팅하우스, 프랑스 EDF 등과 경합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신기계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