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e경영인]목공 용품 전문몰 '위넥스툴'

김희열 위넥스툴 대표
김희열 위넥스툴 대표

작은 소품부터 대형 가구까지 직접 제작하는 목공예 취미가 인기를 끌며 관련 용품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위넥스툴은 전 세계 여러 국가 목공기계 및 전동공구부터 톱날, 비트, 지그 등 각종 수공구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목공 용품 전문기업이다.

위넥스툴은 기계, 수공구, 도료 등 목공과 관련된 모든 제품을 한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김희열 위넥스툴 대표는 “위넥스툴은 목공 전문가부터 취미를 위해 장비를 필요로 하는 일반인까지 모든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전문 기업”이라며 “이를 위해 작은 부분 하나라도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넥스툴 쇼핑몰 메인페이지
위넥스툴 쇼핑몰 메인페이지

이와 함께 고객의 편리한 쇼핑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코리아센터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한 온라인 상점을 오픈, 고객과 접점을 넓히고 유통 판로를 강화했다. 또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에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제품들을 실제로 만져보고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는 전시 공간도 별도로 마련했다.

이 외에도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신제품 홍보, 장비 시연 영상 및 사용 방법 등을 소개하고 제품에 대한 문의나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답변하는 고객 소통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위넥스툴이 독점 판매하고 있는 샤프맥스 브랜드 제품
위넥스툴이 독점 판매하고 있는 샤프맥스 브랜드 제품

이를 바탕으로 상업 목공방, 인테리어 공사업체, 가구공장, 일반 고객 등 목공 용품을 필요로 하는 고객 유입이 지속 증가하며 매년 매출 신장률이 10~15%에 이른다.

김희열 대표는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목공용품을 발굴하고 수입해 관련 분야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나아가 위넥스톨을 고객과 함께하는 목공 분야 선도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