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경쟁률 최고 18대 1 기록한 '이너시아 남산', 21~23일 당첨자 계약 진행 예정

서울 최중심에 들어서는 ‘이너시아 남산’ 오피스텔이 최고 경쟁률 18대 1로 전 타입 청약을 마감하며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서울 중구와 주변을 따라 개발이 꾸준히 진행중이고, 일대에서 희소성 높은 투룸형 구조로 선보여 분양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12~13일 진행된 이너시아 남산 청약 결과 최고 1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청약 마감됐다. 향후 분양 일정으로 10월 20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며, 이어 10월 21~23일 당첨자 계약을 진행 예정이다.

이너시아 남산은 주택시장에서 강조되는 우수한 입지, 상품을 두루 갖춘 게 흥행 1순위로 꼽힌다. 이너시아 남산은 중심업무지구(CBD)에 위치하고 지하철, 남산, 백화점, 병원 등 풍부한 주변 편의시설과 큰 투룸형 구조로 호평받았다.

이너시아 남산 투시도.
이너시아 남산 투시도.

최근에는 현관에 설치된 버틀러 캐비닛 등 구성으로도 호평받았다. 외부인 출입을 정문에서 제한하고, 정문 경비실에서부터 내부 관리인이 각 세대 버틀러 캐비닛까지 외부 반입물을 비대면으로 배달해 안전과 보안을 극대화했다.

또한 각 실별 소형 금고가 비치되어 귀중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욕실에는 아메리칸 스탠다드 수전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더불어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냉장고, 식기세척기, 세탁기/건조기 등의 가전이 제공된다.

또한 1층과 14층, 15층에는 입주민 전용 휴게공간이 들어서며 운동시설을 갖춘 피트니스 센터도 입주민을 대상으로 선보인다. 각 세대 1대씩 주차 공간을 확보했으며, 발렛파킹 서비스가 제공되고 전기차 충전시설도 구비되어 편의를 극대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이너시아 남산은 중심업무지역 내 인프라를 모두 걸어서 이용 가능한 중심권에 위치하고, 청약 경쟁률에서 나타나듯이 미래가치를 반영할 수 있다”며“ 아울러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줌으로써, 투자자에게 고금리에 대한 이자 리스크를 완화시켜주는 혜택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너시아 남산은 서울 중구 충무로 2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15층, 전용면적 35~53㎡ 총 121실 규모다. 이너시아남산 분양 홍보관은 서울 중구 삼일대로에 위치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