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에프(대표 서성권·여용주)는 링크허브(대표 이형국)와 사업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다양한 API 상품 개발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협력한다.
여용주 대표는 “링크허브와 제휴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전자문서 등을 제공하는 팝빌 서비스는 물론 링크허브의 자체 개발 API 상품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사에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이형국 링크허브 대표는 “협약을 통해 코드에프가 제공하는 은행과 카드, 보험, 공공 등 다양한 기관 API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API를 개발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코드에프는 데이터 중개 전문 기업이다. 지난해 12월 금융위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자 본허가를 획득했다. 보험 혜택 정보 제공 서비스 '핀퐁'을 서비스 중이다. 핀퐁은 분석과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보험 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제공한다. 지난달에는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데이브를 출시했다.
링크허브는 지난 2004년부터 자체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스크래핑, 메시징, 금융, 인증 서비스 분야 API를 개발해온 회사다. 팝빌과 주소링크, 바로샷 등 자체 프리미엄 서비스를 산업계에 제공하고 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