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야후재팬, 기술 컨퍼런스 '테크버스' 공동 개최

경영통합 이후 라인과 야후재팬의 첫 대규모 공동 개최 기술 이벤트
Z홀딩스 그룹 6개사 참여…9개 영역 87개 세션 진행

라인(LINE)과 야후재팬이 오는 11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온라인 기술 컨퍼런스 '테크버스 2022(Tech-Verse 2022, 이하 테크버스)'를 공동 개최한다. 지금까지는 양사가 각각 연례 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했으나 올해는 테크버스를 통해 처음으로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테크버스는 라인과 야후재팬 두 기업의 최고기술책임자(CTO)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데이터/AI △서버사이드 △모바일 앱 △인프라 등 9개 분야 관련 프레젠테이션 및 패널 토론 등 총 87개 세션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라인과 야후재팬 뿐 아니라 Z홀딩스 그룹사인 '델리(dely)' '데마에칸(Demae-can)' '잇큐(Ikyu)' '밸류커머스' 'Z랩(Z Lab)' '조조(ZOZO)' 등도 발표에 참여할 예정이다. 그룹사의 참여를 통해 각 기업이 개발 및 연구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심도 있게 공유하는 한편, 당면 과제 및 현재 활용 중인 최신 기술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라인-야후재팬, 기술 컨퍼런스 '테크버스' 공동 개최

세션 개요 및 발표자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https://tech-verse.me/ko)에서 확인 가능하며, 패널 토론 관련 정보는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별도 사전 등록 없이 참가를 희망하는 누구나 행사 당일 공식 웹사이트에서 각 세션을 시청할 수 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