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아이, 독보적 세계관 담은 두 번째 미니 'I (Part. 1)' 스캐닝 필름 공개

사진=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
사진=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나인아이(NINE.i)가 컴백 스캐닝 필름으로 특별한 세계관을 드러냈다.

소속사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나인아이(제원, 이든, 위니,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호)의 두 번째 미니앨범 ‘I (Part. 1)’ 스캐닝 필름을 오픈했다.



‘I scanning film(아이 스캐닝 필름)’이라는 독특한 타이틀과 함께 공개된 이번 영상은 신보를 상징하는 오브제인 큐브 속 무중력 상태로 유영하고 있는 나인아이의 모습이 신비롭게 그려져 몰입도를 높였다.

‘나’를 의미하는 앨범명 ‘I’에 맞게 멤버들의 눈동자에 각인된 의미심장한 문구와 i-Data(아이데이터), 다채로운 컬러로 나인아이의 10인 10색 캐릭터를 표현하며 역대급 세계관을 예고,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또한 영상 말미, 데뷔 전 프롤로그 필름에서부터 꾸준히 등장했던 방대한 데이터와 미스터리한 기호가 새겨진 ‘매뉴얼 북’과 함께 나인아이의 각 멤버들의 고유 에너지를 상징하는 컬러의 구가 하나로 합쳐지며 큐브로 구현, 나인아이가 전할 이번 신보 속 메시지의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특히 나인아이는 전작과는 180도 다른 비주얼 변신을 선보여 시선을 압도했다. 우주복을 표현한 올 화이트 패션과 글리터 메이크업 등 세련되고 색다른 스타일링으로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무드를 선사해 팬들의 설렘을 자아냈다.

이번 영상은 나인아이를 스캐닝 하는 감각적인 연출 기법과 화려한 시각 효과로 한 편의 아트 무비를 연상케 했으며, 멤버 반의 읊조리는 듯한 내레이션과 트렌디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I (Part. 1)’의 1번 트랙 ‘I live as __________(아이 리브 애즈)’가 삽입돼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나인아이는 오는 11월 8일 두 번째 미니앨범 ‘I (Part. 1)’로 컴백한다. ‘I (Part. 1)’는 청춘에 대한 복합적인 감정과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고민하고 찾아가는 과정을 나인아이만의 감성으로 담은 앨범으로, 멤버 반(VAHN)이 전체 프로듀싱에 주형, 위니, 지호가 수록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데뷔 앨범부터 인문학, 아이돌, IT를 결합, 전무후무한 세계관으로 독보적인 알고리즘을 탄생시킨 나인아이는 새 앨범 ‘I (Part. 1)’를 통해 한층 확장된 유니크한 세계관의 서막을 알림과 동시에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과 음악성을 예고하며 발매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한편 나인아이의 두 번째 미니앨범 ‘I (Part. 1)’는 오는 11월 8일 정오 발매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