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정규2집 활동곡 뮤비 억대뷰 갱신…'Pink Venom 물든 Shut Down세계'

정규2집으로 펼쳐지는 블랙핑크 고유의 컬러에 글로벌 시선이 거듭 쏠리고 있다.

26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블랙핑크 정규2집 선공개곡 'Pink Venom', 타이틀곡 'Shut Down' 등 활동곡들의 뮤직비디오가 최근 각각 4억뷰, 2억뷰 고지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Pink Venom' 뮤직비디오는 지난 8월19일 공개 이후 68일만에 4억뷰 고지에 올랐다. 24시간 만에 9040만뷰를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7일 반나절만에 2억뷰 고지를 넘는 등 급등세를 거듭했던 것이 현 시점까지 이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Shut Down' 뮤비는 공개 41일만인 금일 오전 12시34분 2억뷰를 돌파했다. 선공개곡으로의 순조로운 활동과 함께 강렬한 임팩트를 전했던 타이틀곡 행보가 월드투어 서막을 알린 서울공연과 함께 더욱 크게 조명된 바에 따라 뮤비 조회수도 급등세를 띤 것으로 보인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블랙핑크는 'Pink Venom'과 'Shut Down'이 수록된 정규 2집 'BORN PINK'로 미국 빌보드 200·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1위, 스포티파이 톱송 주간 1위 등의 성과를 얻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