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Clip, '고래(Whales)' 서비스 출시

NFT Clip, '고래(Whales)' 서비스 출시

멀티체인 NFT 데이터 분석 플랫폼 ‘NFT Clip’이 ‘고래(Whales)’ 서비스를 출시하고, 고래의 거래 정보를 분석한 자료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고래’ 서비스를 통해 고래 지갑의 리스트와 거래 정보 등 다양한 ‘고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 또, 해당 서비스는 고래들이 보유중인 NFT의 마지막 거래가 합계나 해당 지갑의 손익 가치 등을 원화(KRW), 미화(USD)로 동시에 보여준다. 이를 통해 서비스 이용자들은 현재 고래들이 움직이는 추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고래는 NFT를 대량으로 보유하고 있는 개인이나 기관을 일컫는 말이며, 일종의 거액 투자자이다. 고래의 움직임은 NFT 시장의 흐름을 읽고 투자의 방향을 잡기 위한 중요한 지표이다. NFT 프로젝트의 고래 유입 여부는 수요와 공급에 따라 급변하는 NFT 시장에서 거래가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투자를 위해 고래 데이터를 추적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고래 서비스를 활용해 투자자들은 고래가 보유하고 있는 NFT들 중 가장 높은 비중(개수)의 세가지 컬렉션을 확인할 수 있어, 고래들이 수집 또는 구매하고 있는 인기 NFT가 무엇인지 빠르게 알 수 있다. 실시간으로 고래가 거래하는 NFT 컬렉션에 관한 정보들은 투자자들에게 현재 NFT 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해준다.

더불어, NFT Clip의 고래 서비스에서는 실시간 고래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요약하여 보여준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고래의 거래를 보기 쉽게 정리된 형태로 고래에 관한 주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