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ATA, 한국환경공단과 감사업무 교류 협약 체결

양 기관, ESG 경영 및 IT 감사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 나서
상호 특화 업무 및 공통 업무분야에 교차 감사 실시

서울 여의도 KoDATA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고한석 감사(오른쪽)와 이세걸 한국환경공단 감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 여의도 KoDATA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고한석 감사(오른쪽)와 이세걸 한국환경공단 감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평가데이터(상임감사 고한석, 이하 KoDATA)는 9일 한국환경공단(상임감사 이세걸)과 감사업무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감사 부서 내 인력 및 정보 등의 교류를 통해 기관의 경영혁신과 내부통제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내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IT기법을 활용한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감사 수행 관련 상호 정보 제공 △상호 특화·공통 업무분야에 교차 감사 실시 △감사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 워크숍 및 회의 개최 등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고한석 KoDATA 상임감사는 “감사 품질의 향상과 내부 통제 기능 강화를 위해 적극 소통하고 협업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토대로 양 기관의 경영혁신과 감사업무의 선진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oDATA는 최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면서, ESG 평가 업무뿐만 아니라 자체 ESG 경영 강화를 위해 글로벌 이니셔티브 가입 및 협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