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 본관 1층에 설치된 T-POP(제공:제이솔루션)](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2/11/10/cms_temp_article_10091302854782.jpg)
제이솔루션(대표 장홍석)은 금일 에이링크(대표 이정호)와 협의해 동의대학교(총장 한수환)에 투명 LED 디스플레이 'T-POP'을 시범 설치했다고 밝혔다.
'T-POP'은 투명 LED 필름을 완제품화 한 것으로 제이솔루션의 오랜 기간 연구 끝에 80%에 근접한 우수한 투과율과 해상도를 가지게 됐다.
또한 6mm 픽셀 피치로 타사 제품 대비 해상도가 높아 콘텐츠를 뚜렷하게 표출할 수 있으며 회로 설계 단순화로 디스플레이 양방향(앞뒤)에서 모두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제이솔루션 T-POP의 특장점(제공:제이솔루션)](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2/11/10/cms_temp_article_10092657418675.jpg)
동의대에 시범 설치된 'T-POP'은 학사정보 및 슬로건, 캐릭터 등을 표출해 학생과 교직원들의 편의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아울러 단순 컨텐츠 알림이 아닌 투명성으로 공간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학교 측의 호평을 받고 있다.
제이솔루션은 'T-POP' 시범 설치에 이어 학생식당에 살균면 조명과 일반 평판 등을 시범 설치할 예정이다.
제이솔루션 관계자는 "동의대학교 시범 설치를 시작으로 경성대학교, 부경대학교 등 부산 소재 대학교에서도 설치 여부를 협의 중"이라며 "앞으로 많은 대학 및 관공서 등에서도 'T-POP'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