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욱 한신대 센터장(사진 왼쪽)과 홍성완 NDS 본부장이 IT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교류협약을 맺었다.](https://img.etnews.com/photonews/2211/1592232_20221110145353_322_0001.jpg)
NDS(대표 김중원)는 한신대학교와 클라우드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클라우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취업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지원 △취업지원 및 일자리창출 관련 사업에 대한 공동 지원 △현장실습 학점 인증제에 따른 인재 육성 △기타 산학교류를 위한 상호 우호 증진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김중원 NDS 대표는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센터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MSP,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이전·운영·컨설팅, 보안, 빅데이터 분석·구축, IoT 등 전략분야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면서 “기업 현장 역량을 대학 교육에 적극 반영해 산·학협력이 활성화되는 선순환구조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상욱 한신대 대학일자리플러스 센터장은 “한신대학교가 대학일자리플러스 센터사업에 선정된 후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의 설계와 운영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이 목표이고 그 시작점이 NDS와 협약을 통해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