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운더 뮤지션’ 가호, 오늘(12일) 가을 발라드 ‘온리 유’ 컴백

사진=플라네타리움 레코드
사진=플라네타리움 레코드

‘올라운더 뮤지션’ 가호(Gaho)가 가을 감성을 선물한다.

가호가 오늘(12일) 오후 6시 싱글 ‘Only You(온리유)’를 발표한다. ‘Only You’는 90년대 R&B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올라운더 뮤지션답게 이번 싱글 또한 가호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가을 발라드 감성을 들려줄 예정이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이에게 고백하는 낭만적인 사랑 내용이 담겨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노래 제목과 동명의 가삿말 ‘Only You’를 가호만의 따스한 음색으로 표현해 리스너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싱글은 지난 8월에 발표한 싱글 ‘Beautiful Night’에 연장선상에 있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앞서 블루와 그레이 배경의 다이아몬드 아트워크를 선보였다면, ‘Only You’는 딥 그린 배경의 다이아몬드 아트워크로 변화되어 추후 어떤 콘셉트의 음악을 선보일지 기대감을 모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지원을 받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방 안 소파에 앉아 생각에 잠겨 있는 가호의 모습과 춤을 추는 여성이 흑백의 무드로 교차 편집되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옛날 필름 영상을 연상시키는 노이즈 질감과 정방형으로 제작된 영상 비율이 고전적인 분위기를 더욱 배가시켰다.

사진=플라네타리움 레코드
사진=플라네타리움 레코드

가호는 지난해 11월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은 첫 정규 앨범 ‘Fireworks(파이어웍스)’를 통해 타이틀곡 ‘Right Now’를 포함 다채로운 음악성이 담긴 총 12 트랙을 발표하며 미국 포브스의 집중 조명을 받는 등 올라운더 뮤지션으로서의 능력을 높게 평가받았으며, 에스파(aespa)와 함께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유튜브 ‘아티스트 온 더 라이즈(Artist On The Rise)’에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그뿐만 아니라 탄탄한 가창력과 폭넓은 음역대를 갖춘 보컬리스트로 데뷔 전부터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우 이종석이 부른 OST ‘내게 와’의 작사, 작곡, 편곡을 시작으로 샤이니 정규 6집의 수록곡 ‘I Say’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일찌감치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프로듀서 크루이자 밴드 KAVE(케이브)와 함께 강렬하고 파워풀한 락 스타일로 편곡한 블랙핑크(BLACKPINK)의 ‘Shut Down’ 커버 영상을 공개해 글로벌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가호는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를 비롯해 중국, 일본, 미국, 유럽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오는 19일 평창에서 진행되는 ‘K-뮤직, 평창’ 공연과 더불어 일본, 프랑스 등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