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유튜브 파트너십…인기 유튜버 협업 라방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왼쪽)와 락스 푸자리 유튜브 쇼핑 프로덕트 매니저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왼쪽)와 락스 푸자리 유튜브 쇼핑 프로덕트 매니저

CJ온스타일은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고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 방송을 진행한다. 유튜브를 통해 월 100건 이상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을 실시간 동시 송출한다.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는 물론 전 세대를 아우르는 유튜브를 통해 CJ온스타일 라이브쇼의 시청 연령층을 대폭 확장하고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CJ온스타일은 17일 오후 8시 100만 푸드 크리에이터 상해기와 캐나다 직수입산 로브스터를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해당 라이브 방송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별도 검색 과정 없이 영상 하단에 표기되는 상품 피드를 통해 바로 구입할 수 있다. 상품 피드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CJ온스타일의 상품 페이지로 넘어가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다.

CJ온스타일은 크리에이터 '꽁지(16일 한샘 비비엔다)' '세탁설(21일 P&G 다우니 섬유세제)' '그리구라(21일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시니(23일 피자헛 기프티콘)' '영자씨의 부엌(27일 쿠쿠 밥솥)' '예씨(28일 자코모 소파)' 등 상품 전문성을 갖춘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다양한 라이브 방송을 준비하고 있으며, 12월에는 139만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엘본 목살'을 판매할 계획이다.

DIA TV 파트너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상해기, 시니, 예씨
DIA TV 파트너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상해기, 시니, 예씨

김신유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 담당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며 당사 라이브쇼에서만 선보일 수 있었던 파격적 혜택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CJ온스타일은 이달 초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 “앞으로도 차별화된 창의적 콘텐츠 커머스와 최적화된 상품, 브랜드 기획력을 바탕으로 TV와 모바일, 그리고 유튜브 채널을 잇는 원플랫폼 전략의 실행을 통해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