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K는 11월 23일(수) 15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Meet the New Generation HPC & R&D'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삼성종합기술원, 기상청,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SK텔레콤은 ‘Top500’으로 명명되는, 전 세계에서 500위 내의 높은 연산 능력을 가진 슈퍼컴퓨터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조직들이다. 이 중에서 단일 목적으로 슈퍼컴퓨터를 활용하는 기관은 기상청 정도이다. 대부분의 조직은 이미 슈퍼컴퓨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면서 프라이빗 클라우드처럼 다양한 분야와 조직에 리소스를 분산 활용하고 있다.
이제는 클라우드의 시대가 왔다. 소수의 조직이 Top500 급 슈퍼컴퓨터를 프라이빗 클라우드처럼 사용하는 시대는 지나가고 모두가 슈퍼컴퓨터의 자원을 이용할 수 있다. 세계 최고의 HPC 클라우드 플랫폼 Rescale의 국내 Elite Partner인 SPK Inc와 세상을 바꾸는 기술을 창조하는 기업 Intel이 새 시대에서의 HPC와 R&D 발전에 대해서 소개한다.
플랫폼 회사와 실리콘 회사가 전해주는 새로운 시각의 새로운 HPC 영역의 변화를 함께 확인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16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