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술협회 이광수 이사장, 아트불(ARTBULL) '2022 위대한 여정' 축사

한국미술협회 이광수 이사장, 아트불(ARTBULL) '2022 위대한 여정' 축사

"문화는 시대적 상황과 변화를 인식하고 앞으로 자연과 인간이 함께하는 공존을 바탕으로 새롭게 만들어져야 한다"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이광수 이사장은 14일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린 '위대한 여정' 특별전에서 축사를 진행하며 이같이 밝혔다.

'위대한 여정' 특별전은 국제미술품거래소 아트불이 주최하여 17일까지 진행된다. 전시회에서는 미술계 유명 작품 및 중견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판매되는 미술품은 천억원 규모의 300여점 규모다.

이 이사장은 이날 "미술 문화는 조형언어를 통해 시대정신을 추구하고 소통하며 많은 삶의 영역에서 알차고 풍요로운 역할을 해왔다. 이번 위대한 여정이라는 주제와도 일맥상통하는 이야기다"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공존하는 예술분야, 특히 미술에 도전하는 K-미술의 앞날이 밝은 이유는 한국미술협회에 신진 및 중견 작가님들의 창의적이고 트랜드에 맞는 수작들이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국 최고의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는 아트불과 초대손님, 그리고 4일간 특별히 초대된 미술애호가들을 만족시킬 훌륭한 전시회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전시회 관계자 따르면 세계예술문화올림픽(WACE)을 수행하고 있는 IAA한국위원회의 공식 플랫폼 아트불은 이번 전시에서 피카소, 폴고갱, 김환기 등의 유명 작품과 (사)한국미술협회 이광수 이사장 등 중견작가들의 작품을 전시 및 판매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