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0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코엑스에서 개최

유통상담회
유통상담회

28년간, 영유아 교육을 리드하는 세계전람의 '제50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이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유교전은 'Guide to better way : 더 나은길을 안내하다.'라는 브랜드 미션 아래 교육종사자에게 현 교육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250여 참가 브랜드의 신규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한다.

# 에듀케어리더스포럼 2022 : 교육종사자 대상, 유아 교육의 현재를 조명하다.
국내/외 교육종사자를 대상 진행되는 에듀케어리더스포럼이, 유교전과 함께 동시 진행된다.

-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국장 "미래 교육, 어린이집의 현주소와 나아갈 길"
- 이케이 콘텐츠연구소 김성하 소장 "놀면서 자라다"
-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 "시대와 시대를 넘어서는 교육 리더십"
- 한국 유아 교육 센터 이정숙 대표 "그림책과 놀이와 프로젝트"
- 믹스 비전 이정길 이사 "유아 교육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최고의 소재 그림책"
등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교육환경의 현주소를 이야기한다.

# BI배 유니콘 게이트 FESTA : 보육기업의 신규 활로를 지원하다.
세계전람과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넥스트챌린지, 한국창업보육협회가 협업하여, 'BI배 유니콘 게이트 FESTA'를 개최한다. BI배 유니콘 게이트 특별관을 통하여 B2B2C 관람객을 타켓으로, 참가 보육 기업의 제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기술력이 뛰어나지만 경영기반이 약한 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하여, VC를 초청하여 '투자경진대회'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변리사를 초청하여 참가기업의 창업/수출/마케팅/IP 지식재산권 컨설팅을 지원하여, 보육기업을 포함한 유교전 참가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 아이디어스랩 (IDEA's Lab) : 떠오르는 청년들을 위한 자리
유교전은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스타트업 기업'도 지원할 예정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ESG 경영을 추구하는 청년 창업가를 중심으로 '아이디어스랩(IDEA’s Lab)' 기획관을 조성한다. 유교전은 본 기획관을 통해 신진 창업가에게 '엔젤시장의 소비자 동향 파악' 및 '구체적인 사업 방향 설정'에 지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 평균 상담액 200억 규모, 수출&유통 상담회 : 참가사 270여 기업의, 신규 시장 진출을 지원하다.
유교전에서 진행하는 수출&유통 상담회는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액 1,500만 불, 국내 바이어 유통 상담액 50억 원의 규모를 자랑한다. COVID19로 인해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던 250여 브랜드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자 태국/싱가폴/필리핀/인도/베트남/중국/대만/아랍에미레이트/방글라데시/홍콩/일본 등 10 여 개국의 바이어를 초청하여 수출 상담회를 개최한다.

에듀케어리더스포럼 / BI배 유니콘 게이트 페스타 / 아이디어스랩 / 수출&유통 상담회의 자세한 사항은 유교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는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