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22년 동반성장 데이(Day)' 개최

16일 성남시 분당구 SK u타워에서 비대면 행사로 열린 2022 동반성장 Day에서 신용운 SK(주) C&C 구매담당이 참석자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16일 성남시 분당구 SK u타워에서 비대면 행사로 열린 2022 동반성장 Day에서 신용운 SK(주) C&C 구매담당이 참석자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SK㈜ C&C가 16일 '2022년 동반성장 데이(Day)'를 개최했다.

2015년 이후 매년 열리는 동반성장 데이는 비즈니스파트너(BP, Business Partner)와 지속적인 상생 및 ESG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 올해 동반 성장 활동 성과와 내년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된 행사에는 150개 BP 대표 등이 참석했다.

박성하 SK㈜ C&C 대표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SK㈜ C&C와 국내 산업 곳곳에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며 동반 성장을 이뤄온 BP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SK㈜ C&C는 올해 산업별 디지털 애셋(Digital Asset) 중심으로 BP에 기술 이전 및 전문 인력 육성, 시장 공동 발굴 등을 지원하며, BP와 신규 고객 100여 곳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지난해 동반성장 데이에서 함께 다짐했던 'ESG 공동 실천 선언' 이후 진행 경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SK㈜ C&C로부터 ESG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받은 이에이치코어와 소프트퓨전 등 BP는 ESG 실천 및 개선 효과 등을 참석자와 공유했다.

양 사는 ESG 경영진단 종합 플랫폼 서비스 '클릭(Click) ESG'를 활용한 ESG 수준 진단을 바탕으로 △ESG 개선 방안 도출 △실행 세부 가이드 구성 △ESG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회사 전반에 걸쳐 ESG 경영을 한층 강화했다.

SK㈜ C&C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동반성장 지원과 공정거래·윤리경영 준수를 통해 BP사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150억원 규모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한편 △동반성장투자재원 마련 및 R&D 지원 △우수 인재 채용 및 온·오프라인 교육 무상 지원 △ ESG 컨설팅 지원 및 노무 컨설팅 △ 특허개방·특허출원·기술임치 등 기술 지원·보호 △BP CEO 대상 세미나 및 간담회 개최 △건강검진·단체상해보험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경영활동을 지속한다.

SK㈜ C&C 신용운 구매담당은 “디지털 애셋 중심 디지털 전환 사업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는 BP와 협력이 필수” 라며 “SK㈜ C&C는 앞으로도 BP와 디지털 기술력 향상과 공동 시장 발굴을 강화하며 동반 성장 프로그램을 한단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