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호두 잉글리시' 운영사 호두랩스 MOU 체결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와 김민우 호두랩스 대표(왼쪽 3번째)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와 김민우 호두랩스 대표(왼쪽 3번째)

테크빌교육이 메타버스 영어교육서비스 '호두 잉글리시' 운영사 호두랩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호두랩스의 호두 잉글리시는 테크빌교육 에듀테크 플랫폼 '티스푼'에 입점한다. 이에 따라 티스푼 입점 에듀테크 기업은 15곳으로 늘었다.

호두 잉글리시는 엔씨소프트 게임 개발진이 청담러닝이 설계한 학습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방식의 영어 말하기 학습 서비스다. 학습을 통한 보상 시스템과 높은 콘텐츠 몰입력, 할리우드 성우 더빙으로 자발적 학습을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티스푼은 현직 교사에게 에듀테크 서비스를 빠르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호두 잉글리시는 게임처럼 몰입해 영어 말하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해 학교 현장에서도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우 호두랩스 대표는 “공교육 시장에서 20년의 노하우를 축적한 테크빌교육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공교육은 물론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하면서 교육격차 해소라는 미션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