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마인드(대표 이상수)는 지난 11일 'COMEUP 2022'에서 로켓리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COMEUP 2022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축제로 세상을 움직이는 스타트업(We Move the World)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COMEUP이 선정한 스타트업 70개사와 더핑크퐁컴퍼니, 마이리얼트립, 뮤직카우 등 예비 유니콘 기업들이 참여해 IR피칭, 멘토링,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스마트마인드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혁신적인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ThanoSQL'을 주제로 로켓리그 경연에 참여해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며 ThanoSQL의 혁신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스마트마인드의 ThanoSQL은 자체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비정형 데이터도 정형 데이터와 같은 방식으로 테이블화하고, 이를 SQL만으로 매우 간단하고 빠르게 AI 모델링에서부터 배포 및 운영까지 가능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AI 모델 구축에 자원을 낭비하지 않고 본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됨으로써 Time to Market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는 장점이 있다.
한편 역대 컴업스타즈 투자 유치액 중 최대 규모를 기록한 이번 행사는 COMEUP Stars 시상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