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언텍트 퍼포먼스 VR 콘텐츠' 콘텐츠원캠퍼스 우수 프로젝트 선정

광주대(총장 김동진)는 콘텐츠원캠퍼스 구축 사업을 통해 수행한 '언텍트 퍼포먼스 가상현실(VR)콘텐츠'가 '2022 광주 에이스 페어(ACE Fair)'에서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사진영상드론학과와 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 학생 20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언텍트 퍼포먼스 VR콘텐츠' 주제를 통해 가상 VR 고려극장과 증강현실(AR) 백범김구 사진관 등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광주대 사진영상드론학과 학생들이 콘텐츠원캠퍼스 구축 사업을 통해 수행한 프로젝트 제작을 위해 촬영하고 있는 모습.
광주대 사진영상드론학과 학생들이 콘텐츠원캠퍼스 구축 사업을 통해 수행한 프로젝트 제작을 위해 촬영하고 있는 모습.

콘텐츠원캠퍼스는 대학과 기업, 연구소 등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융복합 콘텐츠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광주대는 콘텐츠원캠퍼스 구축 사업에 4년 연속 선정돼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AI와 빅데이터, 홀로그램, VR, AR 등의 실감형 콘텐츠 프로젝트 중심의 융복합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