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11월 협회원사 신보 소개…'이달의 pick'!

사진=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사진=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가 11월의 협회원사 아티스트 신보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 4일 발매된 헉스뮤직 소속 어쿠레인(AcouRain)의 싱글 '나의 가을이 너의 겨울에게'는 가을과 겨울 분위기에 어울리는 감성 발라드 곡으로,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한 성영규가 보컬로 참여했다.



지난 11일 발매된 롤링컬쳐원 소속 조문근밴드는 윤도현과 2022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응원 앨범 '더 뜨겁게, the Reds'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대한민국의 승리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았으며, 겨울에 열리는 최초의 월드컵인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뜨거운 응원 열기와 불타오르는 투혼으로 뒤덮는다.

가든온마스 소속 homezone(홈존)은 지난 12일 정규 'hom'ea'ge (오마주)'를 발매했다. 타이틀곡은 '정'으로, 더욱 깊고 넓어진 homezone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듬뿍 담았다.

지난 14일에는 루비레코드 소속 몽돌이 싱글 '윙윙'을 발매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윙윙'은 너에게 메시지가 도착할 때마다 설레는 마음과 하루 종일 내 머릿속을 날아다니는 너의 모습을 표현한 곡이다.

인플래닛 소속 정지아는 지난 15일 싱글 '너의 슬픔'을 발매했다. 문학적인 가사와 감각적인 사운드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정지아는 '나의 얕은 기쁨과 슬픔으로 너의 슬픔을 알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서 이번 '너의 슬픔'을 완성해냈다.

같은 날 유어썸머 소속 박소은은 싱글 '별게 다 궁금하지'를 발매했다. 박소은은 사소한 것부터 어둡고 무거운 것까지 모든 게 궁금해지는 사랑이 시작되는 순간을 박소은만의 유려한 노랫말로 담아냈다.

엠와이뮤직에서는 위아영(WeAreYoung)의 싱글 '고백'이 발매됐다. '고백'은 위아영이 1년 만에 발매하는 앨범으로, 각자의 고백 방법은 다르지만 내쉬는 숨이 다할 때까지 사랑해 주고 싶은 사람이 떠오르길 바라는 마음을 노래에 담았다.

헉스뮤직 소속 아티스트 레몬시티(Lemon City)는 같은 날 15일 싱글 'Christmas By Your Side (크리스마스 바이 유어 사이드)'를 발매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Christmas By Your Side'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풍성하게 느낄 수 있는 시즌송이다.

지난 22일에는 모던보이엔터테인먼트 산하 루미너스 뮤직 레이블 소속 온송(onsong)의 싱글 '사랑을 속삭이네'가 발매됐다. '사랑을 속삭이네'는 사랑이란 감정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여러 가지 감정들을 꾸밈없이 솔직하고 담담하게 그려냈다.

한편, 한국의 대중음악 시장이 균형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는 회원사의 좋은 음악들을 직접 선택하여 리스너들에게 듣는 재미를 다채롭게 선사하고 있다.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라이브 온’을 기획해 대중음악계 발전 및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