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휴먼 라이브 방송 서비스(R2Mix)는 실시간(Realtime)으로 극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구현한다. 사용자가 라이브 방송, 공연, 라이브 커머셜, 광고, 교육, 상담 등 다양한 분야로 디지털 휴먼 활용이 가능한 서비스다.
![디지털휴먼 라이브방송 서비스](https://img.etnews.com/photonews/2211/1597544_20221128092819_990_0001.jpg)
사용자는 원하는 디지털 휴먼을 선택해 헤어스타일이나 피부, 메이크업, 의상 등 다양한 외형적인 요소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원하는 콘텐츠 제작에 맞는 배경 및 환경설정이 가능하다.
간단하게 휴대폰이나 태블릿 카메라를 연결해 사용자와 디지털 휴먼간 실시간 동기화가 이뤄진다. 사용자 몸짓이나 음성, 표정 등을 디지털 휴먼에 투영,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유튜브나 트위치 등 플랫폼으로 스트리밍 가능하다.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미디어 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다.
서비스내 제공되는 디지털 휴먼은 극사실적이면서 실시간 구현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전신 풀 3D형태의 정교한 모델링을 바탕으로 피부나 질감표현 쉐이더와 동적변화 노드 등을 구현했다. 모션캡쳐 시스템과 트루 뎁스 카메라(True Depth Camera) 인식으로 실제 사용자의 표정과 몸짓을 리얼하게 실시간 표현이 가능하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