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래X구준엽 아바타 메타클론, 월드컵 응원 송 '레츠 고' MV 오픈!

사진=페르소나스페이스, 갤럭시코퍼레이션
사진=페르소나스페이스, 갤럭시코퍼레이션

그룹 클론의 멤버 강원래와 구준엽이 메타클론으로 뭉쳤다.

메타클론은 오늘(28일) 오전 11시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응원 송 'Let's Go(Fighting)'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했다. 이후 정오 유튜브 채널 원더케이에서도 'Let's Go(Fighting)' 뮤직비디오가 게재됐다.



이번 메타클론의 뮤직비디오는 아빠의 춤추는 모습을 보고 싶다는 강원래 아들 강선의 바람에서 비롯됐다. 강원래는 아바로서 다시 한번 춤추게 됐고, 타국에 있는 구준엽은 '하이퍼리얼 3D', '모션캡처' 기술과 메타버스를 통해 아바로 변신해 그들의 꿈을 지원하며 거리의 한계를 초월한 우정을 보여줬다.

강원래는 영상 속에서 휠체어를 탄 상태로 처음 등장했다. 이후 강원래의 아바(AVA)가 그의 등 뒤에서 나타나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강원래의 아바는 'Let's Go(Fighting)'에 맞춰 화려한 댄스까지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영상 말미에는 강원래와 구준엽의 아바가 함께 안무를 소화했다. 특히 그룹 클론의 무대를 메타클론을 통해 다시 엿볼 수 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메타클론은 마지막까지 환상적인 군무를 펼쳐 '레전드 댄스그룹'의 귀환을 제대로 알렸다.

'Let's Go(Fighting)'의 뮤직비디오에는 TV CHOSUN 프로그램 '아바드림'의 '드리머'들도 출연했다. '기록희(은가은)', '안질리나 젤리곰(소코도모)', '미스터리(이지훈)' 등은 강원래의 아바와 응원 동작을 이어가 눈길을 끌었다.

메타클론은 클론 멤버 강원래와 구준엽의 아바로 구성된 그룹으로 메타버스 아바타기업 페르소나스페이스와 갤럭시코퍼레이션이 공동 제작했다. 지난 19일 'Let's Go(Fighting)'를 발매하며 색다른 활동을 예고한 상황. 메타클론이 어떤 콘텐츠로 대중에게 놀라움을 안길지 귀추가 주목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