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인증 기반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앱) 얼마집을 운영하는 한국프롭테크가 재건축을 추진하는 초기 아파트 단지들에게 유용한 재건축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오프라인 강연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프롭테크가 준비한 이번 강연은 강남 3구에서 성공적인 재건축 모범 사례로 유명한 서초그랑자이(구 무지개 아파트)의 재건축 조합장을 연사로 초청, 진솔하고 생생한 재건축 성공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 집주인이 무엇을 조심해야 할지, 무엇을 염두에 두고 재건축을 추진해야 할지에 대해 경험한 선행 단지 조합장의 후기를 듣고 싶어하는 이용자 의견을 받아 개설됐다.
건축전문가이자 서울시립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인 구대환 서초그랑자이 조합장은 자신의 전문성을 십분 활용해 재건축에 있어 건설의 주체는 조합원이라는 원칙을 세웠다. 2015년 8월 조합장으로 선출된 이후 7여년 동안 성공적으로 재건축을 추진해왔다.
강연은 12월 11일 서울시 성동구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10층에서 열리며 참석 신청은 얼마집 앱에서 가능하다.
송지연 한국프롭테크 대표는 “얼마집 유저를 포함한 재건축을 고민하거나 추진 중인 아파트 주민에게 팩트에 기반한 유용한 정보를 나누고 싶어 이번 강연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 얼마집을 통해서 깊고 다양한 재건축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
-
손지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