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서 분양가 상승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하고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게 나타난다.
건설 업계에 따르면 지난 10월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전년 동월과 5.7% 오른 수준을 기록하며 24년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특히, 금리 인상이나, 건설 원자재값 상승 및 인건비 상승이 계속되면서 아파트 및 부동산 상품의 분양가 상승은 불가피해진 상황이다.
한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앞으로 계속 분양가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현재 공급되는 부동산 상품의 가격이 가장 저렴한 수준일 것이다”며 “오히려 지금처럼 부동산 시장이 조정기에 있을 때일수록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된 상품에 관심이 높게 나타난다”고 말했다.
이처럼 지속적으로 분양가 상승이 전망되는 가운데 새롭게 공급되는 업무시설이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 공급되는 업무시설은 입주 기업의 업무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특화 설계와 출퇴근이 편리한 환경을 갖춰 매력적인 투자 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시흥에서 공급되는 업무시설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안산선이 개통하면 해당 업무시설에서 여의도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한, 추후 월곶~판교선이 개통되면 수도권 대표 업무 타운인 판교테크노밸리에 빠르게 닿을 수 있어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인근에 계획 중인 시흥시 행정타운에는 중앙도서관, 체육공원, 시민문화복지관, 보건소 등 공공 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가 들어설 예정인 만큼 근로자들의 편의를 크게 높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업무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설계도 주목을 끈다. 대회의실, 소회의실 등 미팅 시설을 비롯해 직원 복지를 위한 라운지 카페, 프라이빗 샤워실 등이 갖춰지며, 유튜브 영상 제작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도 갖춰질 예정이다.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한 내부 설계도 눈에 띈다. 업무시설 내부에 계단 하부장을 비롯해 수납강화형 빌트인 가구를 적용해 입주 기업의 편의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여기에 업무시설 전 호실에 다락이 갖춰지며, 발코니 공간(일부 호실 제외)도 갖춰져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입주 시 인테리어 및 가전제품, 가구 구입에 들어가는 초기 투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아이템도 주목을 끈다. 업무시설 전 호실에 환기 유니트가 설치되어 쾌적한 공기를 누릴 수 있으며, 냉난방용 F.C.U가 설치되어 쾌적한 실내 온도가 조성된다. 세면대 설치 및 빌트인 냉장고, 에어드레서, 전자레인지 등이 갖춰져 사무실 개소 비용뿐만 아니라 추후 사무실 이전 시 원상 복구에 들어가는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외에 입주기업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로비와 연결된 비즈니스 라운지 및 단지 앞 소공원 및 옥상정원, 선큰가든 등 쾌적한 친환경 휴식 공간과 600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한 점도 장점이다.
한편,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의 홍보관은 시흥시청역 인근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