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 “지금 사용중인 데이터, DR 점검해봐야 하는 이유” 12월 13일 생방송

[올쇼TV] “지금 사용중인 데이터, DR 점검해봐야 하는 이유” 12월 13일 생방송

OSC는 12월 13일(화) 15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지금 사용중인 데이터, DR 점검해봐야 하는 이유'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지난 10월 판교의 데이터 센터 화재로 카카오 계열 서비스는 대대적인 중단을 하게 되었고 막대한 비즈니스 손실을 초래했다. 수많은 소비자가 커뮤니케이션, 금융, 게임 등의 엑세스 권한을 잃었고 긴 시간 동안 서비스 지연을 경험하게 되었다. 백업시스템이 있었지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는 이야기는 백업에만 의존하는 DR(Disaster Recovery)의 위험성을 돌아보게 하며 재난상황에 대한 대비 필요성이 여실히 드러났다고 볼 수 있다.

재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대기 데이터베이스를 배포하고 정기적인 DR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다운타임을 인정하고 예측 가능한 모든 위험을 완화하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본 웨비나에서는 Dbvisit 솔루션을 통한 재난 상황에 대응하는 빠른 복구와 제로에 가까운 데이터 손실을 보장할 수 있는 웜대기 환경을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18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