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그룹, '2022 글로벌 파트너 서밋' 성료

제인 순 트립닷컴 그룹 CEO.
제인 순 트립닷컴 그룹 CEO.

트립닷컴 그룹이 마카오에서 '2022 글로벌 파트너 서밋'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미래로의 여행(Journey into the Future Together)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서밋은 여행 업계의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1600여 명이 참석했다.

트립닷컴 그룹의 회장이자 공동 창업자인 제임스 량(James Liang)은 인사말에서 현재 글로벌 여행 시장 회복세와 관광업계의 미래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제인 순(Jane Sun) 트립닷컴 그룹 CEO는 그룹 성장 지표를 예로 들며 여행산업의 회복세를 설명했다. 제인 순 CEO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트립닷컴 그룹은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주요 아시아태평양(APAC) 시장에서의 호텔 예약이 세 자릿수 성장했다. 글로벌 항공 예약의 경우 전년대비 100% 증가했다.

포럼에 이어 진행된 글로벌 파트너사 시상식에서는 한국관광공사가 '최우수 혁신(Best Innovation Award)' 상을, 강원도가 '올해의 우수 파트너(Outstanding Partner of the Year)' 상을 수상했다. 트립닷컴 그룹은 수억 개의 데이터 베이스와 이용자 리뷰를 포함해 지속적인 품질 보증과 독자적이고 매력적인 테마를 갖고 있는 파트너를 심사해 이번 수상자를 선정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