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리모트뷰'는 원격접속·제어 소프트웨어(SW)로, 재택근무뿐만 아니라 원격지의 단말기 관리·제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일본 클라우드 기반 원격제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 원격제어·원격근무 솔루션으로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리모트뷰는 추가 장비를 설치하지 않고 내부 서버에 전용 SW를 설치하면 즉시 구축 및 사용이 가능하다. 어디서든 웹브라우저에서 손쉽게 원격제어 및 원격근무가 가능하다. 폭넓은 운용체계(OS) 및 웹 브라우저 환경을 지원해 거의 모든 환경에서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이기종 OS 간 원격제어도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사무실 PC에 연결해 원격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데스크톱가상화인프라(VDI)와 달리 SW 라이선스를 추가 구매 및 설치할 필요가 없어 비용을 절감하고 구축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금융감독원의 '망분리 대체 정보보호 통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이다. 네트워크 통신 시 SSL 256비트로 암호화해 전송하며 △2단계 인증 △접속 권한 설정 △접속 허용 IP/MAC 주소 설정 △해외 IP 접근 차단 △파일 송·수신 관리 △원격 접속 연결 시간 설정 △사무실 PC 원격 잠금 △원격접속 로그 기록 및 저장 △일정한 유휴 시간에 따른 네트워크 연결 차단 등 강력한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리모트뷰는 원격근무 이외에도 키오스크, 무인 발권기 등 원격지 단말을 원격에서 관리·제어하는 데도 활용된다. 웹 페이지를 통해 다수 단말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관리 편의성 중심으로 설계됐다. 다수의 모니터 및 단말기 화면을 관리자가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통합 라이브뷰, AMT(Active Management Technology) 기술을 활용한 PC의 무인 재설치도 가능하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
-
권혜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