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귀뚜라미보일러가 10년 연속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로 구성된 BSTI(BrandStock Top Index) 종합점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가정용보일러 브랜드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귀뚜라미보일러는 지난해보다 다섯 계단 상승한 종합 순위 60위를 기록했다. 2013년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10년째 대표 브랜드를 유지하고 있다.
귀뚜라미는 기후위기 해결과 친환경 에너지 사용에 동참하기 위해 2015년부터 100% 친환경보일러 제품 라인업과 생산시스템을 구축했다. 정부, 지자체와 함께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을 추진해 친환경보일러 확산에 집중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거꾸로 NEW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저녹스 국내 기준 1등급인 친환경보일러이다. 소비자가 온수를 사용하는 시간을 보일러가 학습해 온수를 준비하는 '스마트 온수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인공지능(AI)이 수일에 걸쳐 학습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 예상시간 30분 전부터 열교환기를 예열, 기다리는 시간 없이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난방매트 시장 공략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출시한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1세대 전기매트의 유해전자파, 화재위험과 2세대 온수매트의 누수, 세균, 물보충 등 다양한 문제점을 개선했다. 힛셀 단열재, 실버 와이어 네트워크 면상 발열 등 우주공학과 신소재 기술을 결합한 '귀뚜라미 캠핑매트 온돌'도 새롭게 출시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친환경보일러, 카본매트, 캠핑매트 등 모든 난방제품에 귀뚜라미보일러 노하우를 집약해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