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회선·광케이블 전국망을 보유하고 있는 드림라인의 '웹팩스' 서비스가 2022년 하반기 전자신문 인기상품 우수부문에 선정됐다. 전용회선을 통한 구성으로 타사 대비 차별화된 안정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용량 처리능력이 우수한 점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드림라인 웹팩스는 별도 팩스기기가 없어도 인터넷으로 언제 어디서든 PC와 모바일에서 쉽고 편리하게 팩스를 송수신할 수 있는 서비스다. 팩스 문서를 일일이 출력해서 보내지 않고 인터넷 환경에서 팩스를 주고받을 수 있다.
드림라인 웹팩스 최대 장점은 대용량 처리능력이다. 팩스 서버의 송수신 모듈 분리를 통해 많은 양의 팩스를 안정적으로 처리한다. 또 팩스시스템과 전용회선의 이중화 처리로 타사 대비 차별화된 안정성을 확보했다. 웹 사용자 환경(Web UI) 방식 적용으로 PC,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비용 절감는 점도 장점이다. 드림라인 웹팩스는 팩스기기, 토너, 복사용지 등 소모품 비용·팩스 송수신으로 발생하는 일정의 통신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
드림라인 관계자는 “웹팩스는 원하는 곳 어디서든 모바일로 즉시 업무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중소기업, 소상공인 업체의 경우 팩스 시스템 도입을 위한 초기 투자비용을 드림라인 웹팩스를 통해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드림라인 웹팩스는 모든 문서에 대한 페이지 지정 송신이 가능하고 수신 문서 첫 페이지를 미리보기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뷰어를 통한 메모 기능은 물론 누가 확인했는지를 알 수 있는 이력 관리도 가능하다.
송수신 문서에 대한 문서관리, 팩스 송수신 통계, 통계자료 활용을 위한 엑셀 다운로드 기능도 함께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팩스 송수신 단계에도 고객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서비스를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드림라인은 향후 웹팩스 서비스 주요 타깃층인 기업간거래(B2B) 기업을 공략할 방침이다. 다양한 그룹웨어, 전자문서관리(EDM), 고객관계관리(CRM) 등 애플리케이션과 안정된 연동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드림라인 관계자는 “품질에 대한 신뢰와 안정성을 기반으로 편리하고 친숙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든 함께하는 팩스라는 인식이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
민경하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