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엄프엑스, ‘2022 K-shorts 페스티벌 컨퍼런스’에서 웹3.0 마케팅 BM 선봬

트라이엄프엑스, ‘2022 K-shorts 페스티벌 컨퍼런스’에서 웹3.0 마케팅 BM 선봬

크로스체인 탈중앙 NFT 플랫폼 개발사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가 오는 12월 17일 서울 마포구에서 진행하는 ‘2022 제 2회 K-shorts Festival’의 컨퍼런스 세션에 참여한다.

뉴미디어 페스티벌 케이쇼츠(K-shorts)는 틱톡, 숏츠, 릴스 등의 숏폼(Short-Form) 콘텐츠를 소개하는 행사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AR, 웹 3.0, 크리에이터, 셀프 브랜딩 등 마케팅과 밀접한 키워드들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강연을 만나볼 수 있다.

트라이엄프엑스에서는 ‘브랜드 세계관 구축의 웹3.0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해당 세션에서는 웹3.0 시대를 맞이해 브랜드 세계관 구축의 필요성과 이를 대비한 크리에이터의 역량에 주목한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 외 이번 컨퍼런스 무대를 AR기반의 영상 및 포토카드 시스템을 개발하는 짤칵,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함께 한다. 그 외 유태성 백석예술대 및 광운대 외부교수는 뮤지션들의 셀프 브랜딩의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는 크리에이터 엘레나, 멍개, 김은지를 초대해 ‘콘텐츠에 진심을 다하면 단 것이 오나요?’를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트라이엄프엑스는 현재 메타버스 마케팅 에이전시 와이그램(전유혁 대표)과 VR·AR·메타버스 기술 전문기업 위치스(고미아 대표) 두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프로젝트 아이러브캐릭터(I LOVE KARACTER, 이하 ILK)를 진행하고 있다.

ILK는 한국 대표 캐릭터 IP를 모아 메타버스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메타버스 모델 에이전시로, 최근 뿌까가 추가되면서 몰랑, 에그박사, 좀비덤 등 총 21개 IP 홀더들이 합류했다. ILK 프로젝트는 트라이엄프엑스가 보유한 더 샌드박스의 6*6 랜드에 케이버스 랜드 세일 이벤트 기념으로 12월에 공개됐다.

케이버스 랜드 세일은 더 샌드박스의 한국 파트너 중 엄선된 파트너의 랜드 위치와 프로젝트를 공개하며 그 주변의 랜드를 판매하는 이벤트이다. 이 중 대다수의 캐릭터가 NFT로 민팅되어 2023년 1월 더 샌드박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제 2회 K-shorts Festival’은 2022년 12월 15일 온라인을 통해 개막식과 노미네이트 상영회를 진행했으며, 17일 15시부터 17시30분까지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광흥당에서 컨퍼런스, 토크콘서트, 시상식 및 폐막식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