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12월 29일(목) 15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Microsoft Azure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위메이드 게임이상탐지 사례 분석'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우리는 게임을 하면서 다양한 게임 내 이상 현상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상대를 만나곤 한다.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MMORPG 게임 미르4와 미르M은 불법 프로그램 사용, 비정상 플레이 행위(핵/어뷰징), 작업장 등 게임의 질서를 무너뜨리고 쾌적한 게임 환경을 방해하는 행위를 탐지하고 방어하는 '금난전권' 프로젝트가 있다.
위메이드는 Microsoft Azure Data Explorer, Data Factory, BlobStorage 등을 활용하여 데이터 처리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다양한 로그 데이터 수집, 유저 플레이 패턴 분석을 통해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으며 높은 정확도로 빠르게 불량유저를 탐지하고, 문제를 해결한다. 지금 이 순간에도 고도화된 비정상 플레이는 지속되고 있으며, 이를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분석을 진행한다.
본 웨비나에서는 다소 생소한 단어일 수 있는 게임이상탐지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21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