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화학은 지난 12월 15일(목)부터 17일(토)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AIR FAIR 2022-국제 공기 산업박람회(에어 페어 2022)'에 참가해 '열회수형 환기장치'를 선보였다.
실내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배출하고 신선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 시 고성능필터로 초미세먼지를 차단하며, 냉∙난방 시 열 회수를 하여 에너지를 절약하는 제품, 혹한기 결로방지 및 중간기 바이패스 기술로 중단 없는 연속환기를 하므로 집단 감염 예방효과가 높은 코로나19 대응 생활 방역 제품(결로 자동 방지로 연속환기 가능한 유일한 제품)이다.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라돈, 발암물질 등의 배출에 탁월한 제품으로 봄가을 중간기에, 상황에 따라 바이패스 운전을 하여 불필요한 열 교환 방지 및 이에 따른 외기 냉방 효과로 4계절 에너지 절약과 설치가 가장 간편하고 벽체의 단열을 파손하지 않으며 설치용 부자재가 노출되지 않아 외관이 미려하다.
겨울철 혹한기에 배기 시, 배기열의 일부를 다시 실내 측 공기와 외부 찬 공기를 혼합하여 공급하므로, 전기히터 없이 결로방지 및 곰팡이 발생을 방지하는 기술로 타사대비 에너지 절약,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환경부 녹색기술 인증, K 마크 인증, 특허청 우선구매 선정, Q-Mark 지정, KC 안전 확인 신고, 직접생산 확인, 품질보증 조달 물품 보증제품 지정(국내환기분야최초)은 타사 제품과의 차별성이다.
은성화학은 전국 조달실적 9년 연속 1위 및 서비스 우수기업 최우수 선정되었다. 열 회수 환기 분야 국내 최초 및 유일의 품질보증 조달 물품 보증지정 업체이며 겨울 혹한기 전기히터 없이 결로 자동 방지 기술개발 상용화, 코로나 방역 효과 높은 연속환기 가능한 유일한 제품, 고성능필터 장착,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자동 측정, 운전관리 룸콘을 설치했다.
한편, 에어 페어는 국내 미세먼지 저감 및 제어, 실내공기질 개선산업을 대표하고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는 국내 최대의 미세먼지 전문 전시회로, 참가 기업의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