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DJ 서바이벌 ‘WET!’을 이끌 9팀의 레이블이 베일을 벗으며 설렘을 더했다.
‘WET! : World EDM Trend (이하 WET!)’은 지난 14일부터 24일까지 공식 SNS를 통해 참가를 확정한 ‘레이블 파헤치기’ 시리즈를 차례로 공개했다.
가장 먼저 AIRLINE(에어라인)이 ‘레이블 파헤치기’의 스타트를 끊었다. 에일로, 아포닉스, 아토미, 하키! 등 네 명의 DJ로 구성된 에어라인은 독보적인 색깔의 자작곡이 많은 레이블이다. ‘WET!’을 위해 2년 만에 다시 뭉친 에어라인은 “지금보다 더 나은 EDM 시장에서 DJ들의 영향력이 더 커지길 바란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고, ‘서로 쓰는 프로필’ 코너를 통해 시크한 인상 뒤에 숨겨진 털털한 토크로 시종일관 큰 웃음을 안겼다.
EDM 장르의 선구자이자 DJ들의 롤모델로 꼽히는 KASIA(카시아)는 “한국 EDM신의 구세주가 되고 싶다. 2006년부터 같은 음악적 방향성을 지닌 채 서로 의지하며 크루 활동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반달락, 준코코, 어드밴스드(히스, 용진)으로 구성된 카시아는 오래 전부터 알고 지내는 찐친 바이브로 훈훈한 무드를 자아냈다.
다음으로 만능 엔터테이너 예나, 우씨, 해이, 서린으로 구성된 레이블 LOOPS(룹스)는 “우리의 음악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다”고 자신했다. 카리스마 넘치는 걸크러시 매력으로 무장한 룹스는 “제대로 된 우먼 파워를 보여주겠다”며 ‘WET!’에 임하는 강력한 포부를 드러냈다.
아킨스, 데니스, 보이드, 스매셔로 구성된 NO WHERE NOW HERE(노 웨어 나우 히어)는 클럽신을 장악한 히트곡 메이커답게 “어차피 우승은 우리 팀이다”라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솔직과감한 토크와 통통 튀는 매력으로 보는 이들을 단숨에 잡아 끌었으며 “처음부터 우승이 목표였다. 우승만을 보고 달려가겠다”며 끝까지 파이팅 넘치는 존재감을 보여줬다.
OUTFOOT(아웃풋)은 오랫동안 함께 음악을 해 온 친구들이 모인 레이블인 만큼 남다른 케미가 돋보였다. 시엘로, 테이스티힐즈, 엠부쉬, 아소, 원더 등 다섯 DJ는 전원 프로듀싱이 가능해 “절대 집에 가지 않겠다”라며 자신감 넘치는 각오를 전했다.
트로이, 공스타, 하울, 틸릿으로 구성되어 최근 가장 핫한 레이블로 떠오르고 있는 SMILE(스마일)도 공개됐다. 디제잉과 프로듀싱은 기본, 랩과 보컬까지 섭렵한 만능 DJ들의 집합체 스마일은 “서로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가족 같은 레이블이다”라고 소개했다. 네 멤버는 파격적인 입담과 케미스트리로 큰 웃음을 안겼고 “늘 하던 대로 하겠다.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단단한 각오를 다졌다.
신생 혼성 레이블 ‘THE HIGHEST(더 하이스트)’는 총 6명의 구성원으로 시작부터 눈길을 끌었다. 제트비, 에이션, 콬, 죠니롸잇데어, 유킵, 누키 등 잔뼈 굵은 실력자들이 속한 더 하이스트는 “EDM 대중화를 위해 뭉쳤다”고 소개했다. 트렌디한 비주얼만큼 핫한 공약과 각오를 전하며 곧 베일을 벗을 배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Wonder Boys(원더보이즈)’로 힘을 합친 이즈리얼, 차유, 주디, 아리는 “DJ란 직업이 대중에게 조금 더 친숙해지길 바란다”며 ‘WET!’ 합류 소감을 전했다. DJ로서 갖춰야 할 모든 덕목을 고루 갖춘 원더보이즈는 기분 좋은 에너지와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첫 방송과 함께 본격적으로 보여줄 모습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켰다.
완성도 높은 디제잉 실력으로 무장한 레이블 ‘YELLOW GROOVE(옐로우 그루브)’는 스테파노, 루타, 토비러쉬, 원 데이 원 코크, 이스톤카페(지단우, 강호)로 이루어져 있다. 딥한 사운드와 매력을 어필한 이들은 “좋은 하우스 음악을 위해 활동하겠다”라며 확고한 계획을 어필해 눈길을 끌었다.
내년 1월 11일 웨이브(Wavve), 채널S, A. tv에서 방송되는 ‘WET!’은 대한민국 EDM신을 장악할 초대형 DJ 서바이벌이다. MC로는 코미디 아티스트 웻보이(WETBOY)가 발탁됐으며 앞서 차례로 공개된 국내 최정상 레이블 9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며 모든 이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EDM 컬처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첫 방송을 앞두고 오는 28일 오후 6시에는 마마무 솔라가 가창한 ‘WET!’의 타이틀곡 ‘Paradise(파라다이스)’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