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소프트가 구글 클라우드와 공동으로 '2022 스마트 국토엑스포'에 참가했다.
국토교통부 주최 '2022 스마트 국토엑스포'는 지난해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메가존소프트는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공동 부스를 운영하며 최신 지리 공간 정보 분석 기술인 구글 어스 엔진을 소개했다.
구글 어스 엔진은 구글이 40여 년간 축적한 전 세계 기후, 지형, 위성사진 데이터를 연구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위성 영상 지도 서비스다. 구글 클라우드는 성공적 인공지능(AI) 연구 결과 도출을 위해 방대한 지리정보 데이터를 보관하고 처리하는 통합 플랫폼 및 자원을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소프트는 구글 클라우드와 공동 홍보 부스에서 구글 어스 엔진을 국내 주요 산업 관계자 및 참관객에 성공적으로 소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기술혁신 기업상을 수상했다.
메가존소프트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상호 협력 관계를 확대하며 국내 공간정보 분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조원우 메가존소프트 구글 클라우드 사업 총괄 대표는 “메가존소프트와 구글 클라우드가 아시아 최대 규모 '2022 스마트 국토엑스포'에서 구글 어스 엔진을 성공적으로 소개하고 기술혁신 기업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메가존소프트의 고객사가 공간 정보 데이터에서 유의미한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
-
권혜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