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가 세계 최초 글래스프리 3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노트북을 공개했다. 안경이나 기타 장비 없이 3D를 구현하는 제품으로, 국내 3월 출시 예정이다.
에이수스는 5일 3D OLED 노트북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16 3D'를 공개했다. 렌티큘러 렌즈와 고급 아이트래킹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자동입체 3D 기술이 적용됐다. 3D 제품 디자인, 가상현실(VR) 게임, 3D 영화 감상 등 다양한 환경에서 3D 효과를 구현한다.
16인치 3.2K 3D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스위치를 통해 손쉽게 2D에서 3D로 전환이 가능하다. 120㎐ 주사율, 0.2㎳ 빠른 응답속도와 전문가 색 영역인 100% DCI-P3을 충족해 생생하고 입체적인 비주얼을 구현한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서 공개한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16 3D는 국내에 3월 출시 예정이다. 에이수스는 고사양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창작자 시장을 공략한다. 제품은 '프로아트 크리에이터 허브2'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색상 보정 기능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한다. 180도 펼쳐지는 레이플랫 힌지, 아이스쿨 프로 냉각 솔루션이 적용돼 장시간 고사양 작업을 지속하는 전문가들에게 편안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에이수스는 작년 9월 독일에서 열린 IFA 2022에서 접히는 OLED를 탑재한 17인치 폴더블 노트북을 공개하는 등 혁신 디스플레이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도 OLED 3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노트북을 출시하며 고성능·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에이수스는 고사양 작업이 필요한 크리에이터와 직장인에게 적합한 프리미엄 제품군 '젠북 2023' 라인업 젠북 프로 16X OLED, 젠북 프로 14 OLED, 젠북14X OLED 등 신제품에도 모두 OLED 패널을 적용했다. 각각 HDR OLED, 2.8K OLED 등을 탑재해 선명한 화질과 생생한 색 표현을 지원한다.
경량급 무게에 사양은 높인 커머셜 라인업 제품으로 입소문을 탄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엑스퍼트북 B9'도 OLED 패널을 탑재해 '엑스퍼트북 B9 OLED'로 새롭게 출시됐다. 전작의 장점인 내구성과 업무 효율을 높이는 편의기능을 그대로 탑재하면서 QHD OLED 패널을 장착해 생생한 색감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에이수스는 이와 함께 커머셜 제품군 크롬북 시리즈를 공개하고, 게이밍 라인업 'ROG' 신제품 △ROG 스트릭스 스카 16/18, △ROG 스트릭스 G16/G18 △ROG 스트릭스 스카 17 △ROG 스트릭스 G17 등 총 6종을 선보였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