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벽지기업 ㈜KS벽지는 2023년 1월 프리미엄 실크벽지 ‘2023 이룸(E-ROOM)’ 신제품을 출시했다.
재택근무와 홈스쿨링이 일상화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집 안으로 녹여낸 공간의 가치가 높아졌다. 그에 따라 금번 신제품 벽지 ‘2023 이룸’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정보 과잉 노출 등 일상에서 겪는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들의 일상을 치유하고, 다가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원활한 소통과 건강한 삶의 균형을 이루기 위한 공간 솔루션을 제안하는 실크벽지 컬렉션으로 선보였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이룸’의 새로운 테마 ‘Love harmony’는 ‘일상에서 건강하고 안정적인 루틴과 나를 돌아보는 회복의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2023 이룸’은 트렌디한 포인트벽지부터 모던한 무지 제품까지 공간의 장점을 살려주는 다양한 패턴으로 구성된 컬렉션으로써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지난 이룸에 이어 한층 더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이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포인트 벽지는 몰딩, 회벽, 플라워 패턴 등 다채롭고 세련된 디자인을 수록했고, 무지 벽지는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하여 더욱 리얼한 페인트질감을 살린 제품 및 시공성을 고려한 다채로운 텍스쳐 제품을 수록하여 소비자의 니즈에 충족하는 제품군을 선보인다.
업체측에 따르면 이렇듯 ‘2023 이룸’은 집과 상업공간 등 어느 장소에나 감각적이고 안정적인 힐링 공간을 만들어주는 제품을 통해 색다르고 다채로운 공간을 제안하고자 한다.
한편, KS그룹은 자동용 냉연강판을 가공해 현대, 기아차에 공급하는 케이엔피이노텍, 자동차인공지능센서를 제조하는 케이에스더블유, 물류사업을 하는 케이엔피물류 등의 계열사를 두고 있다. KS벽지는 환경부로부터 Δ국내 시판하는 모든 브랜드에 유해물질 감소 Δ생활환경 오염감소 부분을 인정받아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다.
박식순 KS그룹 회장은 “KS벽지와 제일벽지를 케이에스더블유로 합병 후 지난 해 46년 전통의 코스모스벽지까지 인수하게 됨에 따라 벽지업계 정상에 우뚝 설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계열사인 제일벽지는 흡착 폴리머 벽지, 항균 항곰팡이 벽지 등 다양한 디자인 개발과 기능성 벽지를 위한 R&D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 가고 있고. 새롭게 인수한 코스모스벽지와 더불어 2023년에도 세계 경기가 어렵더라도 한발 앞선 창의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 개발과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가 즐겨 찾고 아름답고 공간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이를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KS벽지는 실크벽지 ‘이룸’ 출시에 이어 코스모스벽지 프리미엄 실크벽지 ‘소호’도 새롭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