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충남도청 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 수상작 발표

MSTR로 보는 충남 올담 데이터.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제공
MSTR로 보는 충남 올담 데이터.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제공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MSTR)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이터 시각화 분석 툴'을 활용한 '2022년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 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 수상작을 공동 주최인 스코인포를 통해 선정했다.

충청남도청은 지난해 9월 디지털 혁신에 앞장서 데이터 분석 활용을 향상시키고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제공 데이터와 공공데이터 등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시각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대회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충청남도 관련 주제 하에 올담 시각화 도구(마이크로스트레티지), 개인 PC용 시각화 툴(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워크스테이션), 엑셀,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다양한 출품작을 제출했다. 충남도청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데이터 활용, 독창성, 가독성, 데이터 적합성, 실효성, 주제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 '충남의 경제지표와 인구소멸'을 주제로 한 작품이 최우수상은 '충청남도 1인가구 현황지도'와 'MSTR로 보는 충남 올담 데이터' 작품이 선정됐다. '충청남도 치매 환자 및 요양보호사 현황 분석' '장애인의 정주 여건 고려를 위한 충청남도 장애인 현황 및 관련 시설 시각화' '우리마을을 알려드립니다!' 3개 작품이 우수상에 선정됐다. 6개 출품작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상에는 아이패드 프로(128/와이파이), 최우수상 2명에는 아이패드(64/와이파이), 우수상 3명에는 에어팟 프로, 6명의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10만원권 상품권이 제공된다.

양천금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지사장은 “경진대회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이터 시각화 분석 도구를 기반으로 충청남도 여러 정보를 다각도로 활용한 가치 있는 작품이 대거 출품됐다”면서 “향후 이러한 경진대회를 지속 후원하고 고객이 데이터 분석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