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기업 쿤텍(대표 방혁준)은 인공지능(AI)·데이터사업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해 AI 전문 스타트업 에이아이플레이(대표 오승진)를 인수합병, 사업 영역을 다각화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금융, 공공기관, 이커머스,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AI·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에 더해 양사 기술력 시너지를 극대화해 AI 솔루션 고도화에 더욱 주력한다. AI·ML 전문 분석 플랫폼 '데이터이쿠(Dataiku)' 솔루션 시장 점유율도 확대한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다양한 산업 분야 전반에서 AI와 데이터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주요 안건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쿤텍은 AI 분야 전문 스타트업을 인수 합병해 AI·데이터 솔루션 비즈니스를 고도화하고 공급망 보안 플랫폼 서비스를 강화해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쿤텍은 데이터이쿠 포커스 파트너(Focused Partner)사다. 솔루션 공급과 환경 구성, 사용자 교육 등 전반적인 기술 지원을 맡고 있다. 회사는 융합보안 전문 기업으로 임직원 70%가 융합보안 전문가다. 바이너리 검증을 통한 취약점 관리 도구, 오픈소스 점검 도구 등을 공급하고 전문적인 보안 컨설팅을 통해 체계적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 관리를 지원해왔다. 고객사가 사이버보안 위협으로부터 자산을 보호하고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식으로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도록 돕고 있다. 관련 보안 관리 도구 공급과 컨설팅 수행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에이아이플레이는 지난 2019년 설립된 개발자 중심 AI 전문 스타트업이다. AI 주요 분야인 자연어, 영상과 이미지, 데이터 분야 관련 기술을 바탕으로 금융권 챗봇 개발, 공공기관용 AI 개방형 기술혁신 플랫폼 개발, 이커머스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모바일 의료서비스 개발 등 AI 및 데이터사이언스 관련 다양한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전 산업군 수요 대응 기술 고도화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