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주멕스', 전문 보안 시스템 도입

암호화폐 거래소 '주멕스', 전문 보안 시스템 도입

암호화폐 거래소 '주멕스(Zoomex)'가 전문 보안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주멕스는 내부 자금 안전 강화를 위해 설립 초기부터 충분히 안전한 자산 보호 전략을 구축했다. 이를 위해 ZOOMEX 월렛 시스템은 TEE와 암호화 조치를 결합하여 개인 키의 보안을 보장하고 핫월렛·웜월렛·콜드월렛 3단계 월렛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규모의 자산 보안을 보장한다. 각 월렛에 이르기까지 3단계 심층 보호 시스템을 구축해 위험 상황에서 자산을 보호할 예정이다.

또한 주멕스는 가까운 시일 내에 플랫폼 자산을 공개할 계획이다. 주멕스 관계자는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가 파산하자 거래소 준비금 증명을 발표해야 한다는 투자자의 잇따른 요구에 따라 주멕스는 이를 긍정적으로 도입하고 있다"며 "다른 거래소보다 더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식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주멕스는 12개국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유치했으며, 지난해 7월 유럽 유명 축구 구단 '비야레알CF'와 스폰서십을 맺은 바 있다. 이후에도 암호화폐 시장에 한정되지 않고 스포츠 및 4차 산업 등 다양한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업계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주멕스 관계자는 "암호화폐 시장의 악재로 투자 환경이 녹록지 않지만 투자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길 염원한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에게 정확하고 올바른 투자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