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사는 2월 2일 “'대한민국 산업·경제 전망 콘퍼런스, 'IT메가비전 2023'”을 인터넷 생방송으로 개최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 후원하는 가운데 이들 4개 부처의 정보통신기술(ICT) 및 혁신성장을 담당하는 정책실장이 참석해서 새해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업계의 의견을 수렴합니다.
우리는 닷컴과 포털 시대, 소셜미디어와 플랫폼 시대를 거쳐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탈중앙화를 핵심으로 지능화·개인화된 웹3.0은 블록체인/대체불가토큰(NFT), 메타버스, 인공지능(AI) 등 혁신 기술과 함께 새로운 가치·시장·비즈니스를 창출할 것입니다.
기술 진화와 시장변화가 다시 격동하는 시기를 맞아 'IT메가비전 2023'은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선도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ICT 관련 정부 부처의 정책 발표에 이어 정보통신산업진흥원·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 산하기관들은 새해 중점사업, 공모·지원사업 등 정책 시행계획을 소개합니다.
김지현 SK경영경제연구소 부사장은 기조 강연을 통해 빅테크 기업의 플랫폼 독점에 대한 자성과 웹3.0 기반의 새로운 인터넷 비즈니스 혁신 방향 비전을 제시합니다.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업계를 짓누르고 있는 경기 침체 가능성의 허와 실을 금리 동향 및 업종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세하게 점검합니다.
오후에는 유망산업 분야별 전문가의 주제발표가 이어집니다. AI, 디지털전환, 빅데이터, 슈퍼앱, 메타버스, 블록체인, 모빌리티, 우주항공 등 올해 시장이 주목하는 기술 및 이슈를 깊이 있게 분석합니다.
2023년 계묘년을 맞아 국내외 ICT 및 산업경제 동향과 정부 정책을 조망하고, 주요 산업 분야 선도 기업들의 혁신전략을 공유할 'IT메가비전2023'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행사개요]
● 행사명= 대한민국 ICT 및 산업·경제 전망 콘퍼런스: IT MEGA VISION 2023
● 일 시= 2월 2일(목) 10:00∼16:30
● 장 소= 인터넷 생방송
● 주 최= 전자신문사
● 후 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행정안전부, 방송통신위원회
● 참가비= 11만원(부가세 포함)
-
정동수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