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텍은 1월 19일(목) 14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가속화 컴퓨팅의 혁신, oneAPI의 스마트한 활용'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최근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은 다양한 분야에서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머신러닝은 대용량의 계산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CPU / GPU / FPGA 등의 다양한 연산장치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Intel은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Scikit-Learn, TensorFlow, PyTorch 등을 최적화하여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본 웨비나에서는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등으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IT 업계의 다양한 변화, 머신러닝의 종류와 사례, 그리고 Intel에서 최적화한 Scikit-Learn을 통해 얼마나 성능의 증가가 있는가에 대해 설명한다. 그리고 이러한 성능의 증가를 통해 제조, 보안, 물류, 의료, 화학, 생명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가격의 대용량 GPU, CPU 등으로 해결하던 문제들을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상대적으로 적은 가격의 Intel 시스템으로 해결하는 경험을 공유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23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