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 '에임즈' 구축

KB국민카드,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 '에임즈' 구축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 '에임즈'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임즈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를 실시간 제공하고, 몇 번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인공지능(AI) 모델 결과에 기반한 마케팅이 가능해 AI가 마케팅 담당자의 반복 수행 업무를 대체할 수 있다.

에임즈를 사용하면 마케터 경험 중심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융합된 AI 정보에 기반해 최적 고객 타겟팅, 맞춤 오퍼 제공, 접촉 시점 개인화 등 마케팅 요소별 개인화가 가능해진다.

마케팅 설계 단계도 간소화했다. 대화형 설계방식을 채택해 마케터 편의성을 향상했고, 마케팅 수행 결과를 AI가 학습 및 자동화해 마케터들이 단순 반복 업무에서 벗어나 보다 창의적인 기획에 집중하도록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에임즈는 AI가 추천 고객 타겟팅, 개인화 오퍼 자동생성 및 발송시점 개인화 등 마케팅 과정과 기존 마케팅 캠페인 학습을 통한 자동화 운영까지 업권 처음으로 마케팅 전체 프로세스에 AI와 자동화를 접목해 의미가 깊다”며 “최근 에임즈를 통해 수행한 캠페인들이 반응률은 2배 이상 향상되고, 동일 비용으로 약 4배 가까운 순증 효과를 가져오는 등 향후 세분화된 고객 니즈 충족과 비용 효율성 극대화로 본업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