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첫 기능성표시제 상품 '선택하라 배도알' 선봬

NS홈쇼핑, 선택하라 배도알 단독 출시
NS홈쇼핑, 선택하라 배도알 단독 출시

NS홈쇼핑은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 '선택하라 배도알'을 단독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와 도라지, 기능성 원료 알로에를 젤리 형태로 담은 건강 기능식품이다. 오는 19일 오전 NS홈쇼핑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특히 이번 제품은 NS 방송 상품 최초로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프로젝트 상품이다.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기준을 충족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다.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 기능 식품에 쓰이는 29종 기능성 원료·성분을 썼을 경우 일반 식품도 해당 사실을 표시할 수 있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NS홈쇼핑 상품기획 담당(MD)과 품질관리 담당(QA), 건강식품 전문 협력사 '자연애에프앤비'가 힘을 합쳤다. 6개월에 걸친 품질 검증 과정을 통해 출시했다. 피부건강, 장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알로에 유효성분을 포함해 관련 기관으로부터 기능성 표시를 인정 받았다.

이정헌 NS홈쇼핑 TC식품팀 차장은 “몸에 좋은 식품의 기능성을 고객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제도를 적극 활용해 고객 만족과 협력사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