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숨고'의 온라인 클래스 사업부문 '숨고 클래스'를 인수하고 160여개 콘텐츠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기존 숨고 클래스 카테고리가 드로잉, 창업 및 부업, 라이프, 공예 등 클래스101 구독자가 선호하는 콘텐츠로 주로 구성된 만큼 긍정적 시너지를 기대했다.
대표 클래스로는 친구같은 지니타로의 타로 클래스부터 더비러브드의 굿즈 제작 A to Z, 하루의 이모티콘 작가되기, 조용한 오리의 오일 파스텔, 리틀판타지아트의 아크릴 풍경화, 포리얼의 부업의 세계, 장사 권프로의 요식업 창업, 류한빈의 시간관리법, 파란달의 토퍼 만들기 클래스 등이 있다.
클래스101은 지난해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으로 전환 후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제휴 및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다노(운동), 성안당(직무), 스미다서점(직무), 1억뷰 N잡(머니), ECK교육(어학), 글로벌21(어학), 홈앤클래스(키즈) 등의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인문·사회 등의 분야로 카테고리를 넓혀갈 예정이다.
김지훈 클래스101 CBO는 “영역의 한계가 없는 다양한 콘텐츠야 말로 클래스101 경쟁력이며, 숨고 클래스 인수는 굉장히 의미있는 일”이라며 “세계인의 일상이 되는 넘버원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