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는 호텔경영학과가 학과 설립 22년 차를 맞아 급변하는 서비스 현장에 새로운 교육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2023학년부터 교육과정을 획기적으로 개편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학과 전임교수 3명이 지난해 연구팀을 구성해 교육과정 연구에 착수했다. 연구팀은 코넬대, UNLV, 홍콩 폴리텍대 등 세계적인 호텔경영 명문 대학과 국내 온·오프라인 대학 호텔경영학과 교육과정을 분석했다.
이 내용을 토대로 경희사이버대 호텔경영학과 재학생 인구 통계적 특성과 성격을 고려해 가장 핵심적인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와 논의를 거쳤다.
그 결과 경영기본(Basic subject), 경영비즈니스(Business), 현장 업무(Operation), 호스피탈리티 리더십(Leadership Project)교육 등 4개 분야로 새로운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이번 연구에 참여한 김혜영 교수(학과장)는 “호텔경영학과는 온라인으로 석사과정까지 운영하는 학과”라며 “앞으로 학생들의 교육 성취도와 성장을 통해 인생 성공까지 이끄는 최고의 학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경영학과는 오는 2월 15일까지 2023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입학 관련 자세한 문의는 입학지원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