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컨벤션센터가 지난해 전시홀·회의실을 이용한 행사 주최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만족도 점수는 86.6점(100점 만점)으로 역대 조사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설문 조사는 △전시·회의 시설 △임대서비스 △현장서비스 △주차시설 △전반적 만족도 △재방문 의향 등 6개 분야, 24개 세부 문항으로 구성됐다. 이용 고객 총 433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종합 만족도 점수는 전년보다 2.1점 상승했다.
'전시' 부문은 총점 83점으로 임대 절차·응대 속도·친절도 등 '임대 서비스' 분야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회의' 부문은 영상·음향·조명·통신 등 '회의 시설' 분야가 90점을 기록했다. '청결' 부분은 2021년~2022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설문조사에서 나온 지적 사항은 '작은 전시장 규모' '높은 임대료' '안내 사인물 부족' 등이었다. 수원컨벤션센터는 △단계적 증축 계획 검토 △탄력적인 임대료 할인제도 도입 △안내 시설물 보강 △물품 보관함 설치 등 개선책을 준비하고 있다.
수원컨벤션센터 관계자는 “설문 문항을 고도화, 다양한 설문 플랫폼 활용으로 응답률을 높여 내실 있는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조사 결과를 컨벤션센터 운영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