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中企 홍보방송 제작지원 사업 진행

홈앤쇼핑, 中企 홍보방송 제작지원 사업 진행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우수 중소기업 제품 홍보를 위한 '2023년 중소기업 홍보방송 제작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중소기업 홍보방송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도 홍보와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홍보 영상물을 제작 지원하는 사업이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홍보방송 제작지원 사업을 시작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700개 기업에게 영상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작, 제공해왔다.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은 제공받은 영상 콘텐츠를 홈페이지, 웹기술서, 박람회, 미팅 등 홍보활동에 활용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사업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2월 24일까지며 접수는 이메일을 통해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중소기업지원단 일사천리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기업 소개와 제품 홍보를 위한 3분 분량의 동영상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작해 제공한다. 제작된 영상은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전국 송출해 홍보한다.

기업간거래(B2C) 품목을 생산, 유통 판매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주류, 의약품 등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에서 정한 방송금지 품목은 제외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상생이라는 설립취지에 입각해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라며 “중소기업 홍보영상이 보다 안정적 경영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